본문 바로가기
취미- 쇼핑 구매후기.

pc용 알루미늄 멀티탭

by K.Jjoon 2021. 1. 22.

최근 집에서 공부하기 시작하면서 전열기구 사용이 늘었다.

노트북 + 휴대폰을 통해서 강의를 듣다보니 콘센트 숫자가 부족했다.

 

그래서 멀티탭을 구입하려고 알아봤다.

 

멀티탭을 사용하면서 항상 걱정이었던 부분은

과연 많은 전열기구를 한 멀티탭에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까? 화재는 나지 않을까?

하는 고민이었다.

 

그런 와중 구글링을 통해서 알게된점

1. 컴퓨터 주변 멀티탭은 16A용을 추천한다는 것이다.                                

2. 멀티탭에도 수명이 존재한다. 보통 사용하기에 다르지면 2~3년이라고 한다. 

3. 플라스틱 보다는 알루미늄으로 된 재질의 멀티탭이 있다는 것.                  

아무래도 알루미늄 재질이 플라스틱보다 내연성이 강하여 화재에 강하다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들로

쿠팡에서 바로 질렀다;;

 

쿠팡 주문 알루미늄 멀티탭

처음엔 몇구짜리를 살까 고민했었다. 8구짜리로 구매 왠지 많아 보이긴 하지만

알루미늄 재질 멀티탭이고(모든 부위가 알루미늄은 아니다) 16a로 넉넉한 전압을 주기 때문에

많은 활용성이 있는 8구짜리로 사용했다. 기존 4구에서 8구로 늘어나니 속이 시원해졌다.

기존 집에서 사용하던 멀티탭 15a 플라스틱 재질 멀티탭.

 

기존의 2~3년 정도? 혹은 그 이상 상용했던 멀티탭을 뒤로하고 새로 바꾸었다.

알루미늄 재질 제품들은 대부분 개별 전원차단 기능이 없었다. 

하지만 지난 2~3년을 생각해보니 개별 전원차단 기능을 쓴적이 다섯 손가락에 꼽는다.

약간의 아쉬움은 있었지만 모든게 완벽할 수 없다는 생각에 새로운 멀티탭으로 교체를 했다.

 

 

 

교체후 모습. 기존엔 빡빡한 느낌이였다면 8구의 힘인지 넉넉한 느낌이다.

물론 선정리가 엉망이지만; 어차피 보이는 위치도 아니고 이런 것까지 신경쓴다면

인생사 피곤할 것 같다. 

 

그래도 화재에 안정성이 있고 성능도 좋은 멀티탭으로 바꾸니

마음 한켠이 안심이 된다.

 

물론 가격은 기존 멀티탭대비 2배정도 비쌌다;

댓글